북한산에서 춤추는 멧돼지
본문 바로가기
오늘 이야기

북한산에서 춤추는 멧돼지

by honephil 2019. 12. 31.

춤추는 멧돼지 보신 적 있나요?

 

https://youtu.be/ebpZbwFDUCM

 

이 녀석은 뭔가 흥이 많아서 그런 건가요, 아니면 뭔가 이상한 낌새를 차리고 이쪽으로 오지 말라는 몸짓인가요?

 

이날 저는 음악을 들으며 산책하고 있었는데, 그런데 우연히 산 쪽을 보니 평소에는 못 보면 이상한 물체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순간, 뭐지? 그렇습니다. 커다랗고 둥그런 회갈색의 멧돼지 등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핸드폰을 꺼내 들어 촬영을 시작했습니다.

 

잠시 동안 이 녀석을 촬영하고 있는데 갑자기 녀석이 촬영을 하고 있는 제가 있는 쪽을 바라보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는 제가 있는 쪽으로 오려는 듯 보였습니다. 순간 저는 얼마나 가슴이 콩닥콩닥 뛰었는지 모릅니다. 아 오늘 내가 북한산에 산책 왔다가 멧돼지에 물려 죽나? 순간 온갖 생각이 떠오르고, 손에 땀이 나며, 정말 내게 달려들면 어떻게 해야지?

 

하지만 다행히 녀석은 제가 있는 쪽을 힐끗 보고는 다시 춤을 추듯 다른 쪽으로 가버렸습니다.

 

순간 저는 안도했고, 잠깐 숨을 고른 후 다시 녀석을 찾아 따라가 보기로 했습니다. 그렇지만 이번에는 좀 거리를 두고, 상대적으로 녀석보다 높은 쪽에서 녀석을 카메라 앵글 속에 담아보려 했습니다. 

 

그런데, 다시 녀석이 보였습니다. 그렇지만 이번에는 주변 나무들에 가려서 잘 안 보입니다. 그래서 다시 자리를 옮겨서 녀석이 잘 보일만한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평소에 다니던 산책길 쪽에서 녀석의 모습이 보이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저는 녀석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녹화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녀석은 산책길을 날렵하게 가로질러 언덕 위로 올라가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는 뒷모습만을 보이고 열심히 뭔가를 파 먹는 듯했습니다. 그리고는 잠시 후 녀석의 모습은 사라졌습니다.

 

그렇게 녀석이 사라진 후, 저는 산책을 계속했지만, 왠지 산 저쪽 어디선가 녀석이 나타나 저에게 달려들 것 같은 생각이 들어, 마음이 쪼그라들었습니다. 그런 탓이었을까요, 나무 그루터기를 보고는 녀석으로 착각하고 놀라기까지 했습니다. 그래서 서둘러 산책을 접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로 접어들었습니다. 다행히 그 이후에 녀석은 보이지 않았고, 저는 무사히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멧돼지 모습을 볼 수 없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나타나다니, 정말 믿기지 않는 일이었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멧돼지 퇴치를 위해 산 곳곳에 퇴치제를 줄에 묶어서 나무에 매달아놓은 곳이 많았기에, 아 이제는 멧돼지 볼 일 없겠구나 하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나타난 녀석은 게다가 덩치도 정말 어마 무시하게 큰 거 같습니다. 그런데도 민첩하게 움직이는 걸 보면, 정말 힘이 장사임에 틀림없습니다. 도대체 어디에 살고, 매일 뭘 먹길래 저렇게 덩치가 커졌지? 이런 물음들이 나중에 마음을 진정시킨 후에 들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