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양주 Liquor] 독일산 예거마이스터
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정보

[수입 양주 Liquor] 독일산 예거마이스터

by honephil 2020. 2. 26.

안녕하세요.

 

최근에 읽은 영어 소설 'Something Blue (Emily Giffin 작)'에 등장하는 예거마이스터 사봤습니다. 오래전에 이마트에 와인 사러 갔다가 양주 코너에 혹시 나하고 들러봤더니 있었는데, 그때는 안 사고 다음 기회에 사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다음번에 가니 350ml짜리는 품절이어서 못 사고 돌아왔습니다. 그러다가 한동안 이마트 안 가다가, 어제 창궐하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무릅쓰고 이마트 갔는데, 어찌 된 일인지 양주 코너에 아무리 눈 씻고 찾아봐도 이전에 진열되어 있었던 곳에 이 녀석이 보이질 않아 순간 많이 당황했습니다. 그래서 한동안 그곳을 서성이며 혹시나 해서 열심히 진열대를 스캔했으나 결과는 마찬가지. 그래서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아, 나는 이 술 먹어볼 팔자가 아닌 듯"하고 마음을 접고 와인 진열대로 향했습니다.

 

그런데, 어찌 된 일인지 와인 진열대에서 행사 상품 놓여있는 한쪽 구석에 이 녀석이 덩그러니 놓여있었습니다. 가격은 22,000원이었습니다. 그래서 와인과 함께 이 녀석을 챙겨 올 수 있었습니다. 알코올 도수는 35도, 출생지는 독일입니다.

 

예거마이스터는 독일어로 산림관리인이라고 합니다. 이 술은 가정 상비품으로 배탈이 나거나 소화가 안되면 약처럼 먹었다는 얘기가 있네요. 예거마이스터 먹는 법으로 검색을 해보니 대부분 레드불, 오렌지주스, 우유, 오렌지, 콜라, 스프라이트, 맥주? 등과 함께 먹으라고 되어 있네요.

 

하지만 전 칵테일 별로 안 좋아합니다. 그래서 스트레이트로 먹기로 했어요. 대신 양은 기분 좋을 정도로만. 제가 언제부턴가 혼술을 즐기기 시작했어요. 이유는 혼자 먹으면 딱 기분 좋을 만큼만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원할 때면 굳이 약속 안 잡아도 되고, 그리고 술집 가면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에 안주도 시켜야 하고, 좀 오래 앉아 있으면 눈치도 보이고... 등등의 이유 때문으로. 그래도 술은 얘기하면서 먹는 술이 제격인 듯.(ㅎㅎㅎ)

 

암튼, 전 이걸 혼자 스트레이트로 먹기로 합니다. 활명수 맛 난다는 사람도 있던데, 그건 좀 아닌 듯합니다만, 전 그래도 스트레이트. 뒷 레이블에 보니 식물 추출물로 이뤄졌고, 오크통에서 숙성이 되었으며, 먹을 때는 아이스 콜드로 먹어야 제 맛이 난다고 되어 있네요. 그래서 전 이걸 냉장고 냉동실 넣어 두었습니다.  

 

그리고 한참 지난 후 꺼내서 시음을 해 보았습니다. 글쎄요 이걸 무슨 맛이라고 해야 하나요? 난생처음 먹어보는 맛입니다. 갈색에 좀 진한 듯한 액체로 캐러멜 맛도 나고, 일단 목을 타고 들어가 속에서의 느낌이 전해집니다. 그리고 뒷 맛은 허브맛이 남아 있습니다. 

 

이걸 먹고 나니 몸이 좀 달아오르고, 속도 좀 편안해지는 느낌이 드는 건 가정상비약이라는 의미에 걸맞은 현상일까요? 술이라기보다는 약 같은 느낌도 들고, 참 묘한 술입니다. 아무래도 스트레이트로 먹기는 좀 생소한 맛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위스키의 특유의 향과 깔끔한 뒷맛이 좋은데, 예거는 좀 그런 것과는 좀 다른 거 같습니다.

 

어제는 산행 후에 집에 돌아와서 콜라에 이걸 타서 마셨습니다. 혼합비는 글라스에 약 1/8 수준으로 예거마이스터를 따르고 나머지는 콜라로 채운 후 먹어봤습니다. 맛이 괜찮았습니다. 콜라를 좋아하는 측면도 있지만, 땀을 흘린 후라 갈증이 있었고 좀 피곤한 느낌도 있었는데, 이걸 한잔 먹고 나니 갈증도 사라지고, 컨디션도 다시 회복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수입 양주 Liquor] 독일산 예거마이스터
[수입 양주 Liquor] 독일산 예거마이스터 (뒷 레이블)

 

 

예거마이스터 먹는 법 - 한국의 폭탄주 독일의 예거마이스터 폭탄주

https://yumkkuk.tistory.com/19

 

예거마이스터 먹는법 - 한국의 폭탄주 독일의 예거마이스터 폭탄주

안녕하세요. 여러분에 행복한 한끼, 한잔을 위해 좋은 정보를 알아보는 배고픈 지구인 입니다. 오늘은 바 bar 에서도 많이 보이고 길을 걷다가 보면 배너에 스미노프 다음으로 많이 보이는 술! 예거마이스터 에 대..

yumkku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