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뮤직] 아이폰에서 재생시 "This song is not currently available in your country or region" 메시지 나올 때
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애플 뮤직] 아이폰에서 재생시 "This song is not currently available in your country or region" 메시지 나올 때

by honephil 2020. 3. 5.

최근에 아이튠즈에서 듣던 음악을 동기화시켜서 아이폰에서 들으려 하니 특정한 노래가 회색으로 나타나면서 ""This song is not currently available in your country or region"이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재생이 안되었습니다. 

 

저는 아이폰 언어를 영어로 세팅해 놔서 그런데 우리말로는 "이 노래는 귀하의 국가 또는 지역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런 말로 나올 듯합니다만, 암튼 중요한 건 그게 아니고, 왜 갑자기 이런 황당한 일이 벌어졌나 하는 점입니다.

 

그러나, 그 이유는 사용자인 우리는 잘 알 수 없습니다. 뭔가 시스템 정보가 꼬여서 이전까지는 잘 되던 게 안 되는 거라고 추측할 뿐이죠. 

 

그래서 이럴 때는 다음과 같이 해 보시면 문제가 해결이 될 수도 있으니 참고해서 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아이튠즈 경고 메시지 재설정 하기

    . 편집 -> 기본 설정 -> 고급 -> 중간 쯤에 있는 '경고 재설정'을 누른 후 확인하면 됩니다.

 

2) 아이폰 설정에서 로그아웃 (Sign Out) 하기

   . 아이폰 설정 맨 위에 있는 이름 설정하는 부분에 가면 있음

     다시 로그인 하려면 비밀번호 필요하니 미리 확인한 후 진행하시길 권장합니다.

 

3) 아이폰 껏다 켜기

   .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방법 중의 하나죠. 모든 IT 기기 잘 안되면 일단 껐다 켜면 잘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아이폰 설정 처음 상태로 재설정 하기

   . 설정 -> 일반 제일 아래쪽에 있는 겁니다.

     제일 마지막 방법인데, 별로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안되면 이 방법뿐이 없을 거 같습니다.

 

네 번째까지 해보고 안될 때는 애플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는 것도 한 방법일 듯합니다.

 

저는 다행히 두 번째 방법하고 나니 다시 이전과 같이 잘 되었습니다.

     

 

애플 뮤직에서 해당 항목이 재생 안되며 This song is not currently available in your country or regio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