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시게이트 2TB 외장하드 사면서 미러링 관련해서 문의하기 위해 기술 지원에 문의를 하게 되었는데, 이 과정을 기록해 두기로 한다.
일단 도움 얻기 화면에서 기술 지원을 선택합니다. 이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홈페이지로 가도 되지만, 이러면 자동적으로 일련번호가 클립 보드에 저장되므로 따로 일련번호 알기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기서 지원받기를 누르면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에서 기술지원을 선택하며 아래와 같이 일련번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일련번호 항목에 Ctrl+V 하면 앞서 클립보드에 저장되었던 일련번호가 자동적으로 입력됩니다. 일련번호가 확인되면 아래 화면이 나오고, 여기적 적당한 방법을 선택합니다.
일단 전 이메일을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다시 나옵니다.
여기서 문제점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계속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저는 툴킷에서 미러링에 관하여 질문을 하였습니다. 제가 생각건대, 미러링은 컴퓨터에 있는 로컬 하드디스크와 외장 하드디스크 사이에서 데이터를 동일하게 유지하는 것을 생각해서 미러링을 사용한 것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어찌 된 일인지 내가 미러링을 원하던 로컬 하드디스크에 있던 데이터가 외장 하드디스크뿐만 아니라, 로컬 하드디스크에도 함께 미러링이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물론 중요한 데이터를 로컬 하드디스크에도 저장하고, 외장 하드디스크에도 저장하면 좋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그렇지않아도 용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동일한 내용을 또다시 로컬 하드디스크에 기록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더군다나 이럴 경우, 외장 하드디스크에는 데이터 복사를 하는 것이 문제가 없었으나, 이게 끝나고 로컬 하드디스크로 복사될 때, 여지없이 하드디스크가 꽉 차버리는 현상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얘기가 좀 길어졌지만, 내용은 그렇습니다.
이렇게 입력이 완료되고 계속을 누르면 기술 지원 3/3단계의 접수 완료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기다리면 입력한 이메일로 연락이 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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